한은, 다음 달 8조 원 규모 통안증권 발행
교황은 ‘미제레레 메이 악보를 시스티나 예배당 밖으로 반출하지 못하도록 했다
마침 정부는 우리 안보에서 유엔사의 중요성을 부각하기 위해 정전협정 70주년을 계기로 17개 유엔사 회원국 장관급 대표단 등 300여명이 참석하는 한·유엔사 회원국 국방장관 회의를 다음 달 14일 서울에서 개최한다.1994년 12월에는 군사정전위를 철수하고 북한군 판문점 대표부를 설치했다.
한미안보연구회 이사로도 활동 중이다.송영길 유엔사는 족보 없다 폄훼 6·25 전쟁 당시 유엔 결의에 따라 전투 부대를 보내준 나라는 모두 16개국이었다.그만큼 70년 전의 워싱턴 선언은 한·미동맹과 어깨를 견줄 정도로 강력한 안전 보장 장치라는 의미다.
에티오피아와 룩셈부르크가 자국 사정으로 탈퇴하고.윤 정부는 가입 재추진 중 주일 유엔사 후방기지 유사시 역할 중요.
정전협정 포기 선언(1996년) 등 집요한 방해 공작에도 유엔사는 지난 70년간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해 헌신적으로 임무를 수행해 왔다.
군인공제회 부이사장 등을 거친 예비역 육군 소장인 그는 미국의 아시아태평양전략센터 한국이사.하지만 개혁 시나리오를 한두 개로 압축하는 데 실패하고 너무 많은 시나리오를 나열했다는 점에서 한계가 뚜렷했다.
겉으론 화려한 모습이지만 속으론 골병이 들고 있다.연금을 포함한 3대 개혁을 국민 앞에 약속한 윤석열 대통령의 과감한 결단이 필요하다.
국민연금은 최근 적립금 1000조원을 돌파하며 세계 3위로 올라섰다.지난 3월 정부가 발표한 ‘제5차 국민연금 재정추계의 결과다.